화보 / 카메라를 들이대면 그림이더라! 감전 "메밀꽃 피는 언덕"
                                              2009년 9월 13일 경상북도 봉화군 소천면 감전리 전국최대 메밀재배 단지  '메밀꽃 피는 언덕 '에서.

지금 봉화 땅 낙동강변 죽미산 기슭 감전마을 일원은 백색물결로 출렁인다.

뒤로는 울울창창 죽미산에 허리 구름 휘어돌고 파란 하늘 아래 감전 들녘은 소금을 흩뿌린 듯한 메밀꽃 세상이이다.


산-메밀꽃+농가+사과+볏논+대추 -도로(코스모스)-낙동강으로 이어지는 봉화군 소천면 감전리 일원은 가을이 익어간다.

필자는 2006년 이래 해마다 메밀꽃 필 무렵이면 감전리가 눈에 밟혀 사진여행을 떠나는데 해마다 올해는 주연인 메밀꽃도 좋지만, 조연인 물레방아,십리길 코스모스 꽃길이 사진발을 업해준다.
이곳 감전리 메밀꽃,코스모스는 이번 주말을 고비로 시들 것 같다. 카메라를 들이대면 그림이 그려지는 곳이 감전리 산하를 수놓은 가을 풍경이다.

직접 찾아 느낀 감성을 필화(筆畵)로 표현키는 부족하다.

"봉평 보다 더 좋네요"

서울에서 찾아온 보람이 있다고 사진가 김창일씨는 메밀꽃을 담기에 열심이다.

 

산,물,코스모스,메밀꽃,붉은 사과,빨간 대추를 소재로 꾸밈없이 생얼 모습 그대로 자연이 펼치는 경관은 장관이다.

푸르고 높은 죽미산이 낙동강과 만난 언덕에는 하얀 메밀꽃이 백색 물결을 이루고  여기저기 흩어진 예닐곱채 농가,  메밀밭 사이사이의 과원의 빨간 사과랑 대추 그리고 노란색을 칠한 듯한 볏논이 모자이크를 이루어 가을을 노래한다.
 

감전마을에서 작은 다리를 건너면 임기와 현동으로 이어지는 지방도로 이어지는데  이곳 십릿길엔 소금을 흩뿌린듯한 메밀밭과 길가의 빨간 코스모스가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끼게 한다.

 

메밀꽃 하면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무대인 봉평을 꼽지만,  재배 면적이나 자연 풍경은 봉평을 뺨치지만 수도권과 대구에서 멀리 떨어진 외진 산간이고 도로 사정이 좋아졌으나 아직은 접근성이 좋지 못하여 찾는 사람이 많지 않아 고즈넉한 전원으로 남아있는 곳이다.


사진을 좋아하거나 한적한 전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입소문으로 찾아와  메밀꽃 물결 속에서 풍성한 가을의 여유로움과 정취를 느끼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는 곳이다.

2006년부터 감전마을에서는  '소천메밀꽃축제'를 개최하는데  지난해(2008)는 폭우로, 올해는 신종플루 확산으로 취소 되었다고 한다.

'花無十日紅 '이라 했거늘  메밀꽃은 마냥 기다려주지 않는다. 메밀꽃이 다한 감전리 풍경은 안꼬없는 찐빵격이라  20일 이후는 메밀꽃 현황을 알아보고 오는것이 좋을 듯('가람과수원' 이일용(054-673-7343 , 010-6242-4290)

 

대구에서 36번 국도를 이용시는 소천면 소재지에서 임기 3리(감전)로 진입하고,  31번 국도 이용시는  영양-일월-영양터널-봉화터널-현동-소천-감전 으로 돌지 말고  봉화터널을 지나면  오른쪽으로 '선당'마을 정류소에서 우회전하면 바로 갈 수 있다.



2009.9.14   사진.글  정해유포토밸리

 

 


↓ 봉화군 소천면 감전리 '메밀꽃 피는 언덕 '들머리

 

↓ 31번 국도 '선당'마을 정류소에서 낙동강을 끼고 우회전하여  감전리로  '메밀꽃 피는 언덕 '까지는 아름다운 시골길이 이어진다.

 

↓ 낙동강변 감전리  '메밀꽃 피는 언덕 '소경

↓ 전국 최대 메밀 재배단지 낙동강변 감전리  '메밀꽃 피는 언덕 '

 

↓ 감전리 언덕위에서 내려다 본  '메밀꽃 피는 언덕 '

 

↓ 감전리  '메밀꽃 피는 언덕 '의 가을

 

↓ 감전리 마을 앞 낙동강변에서 바라 본  '메밀꽃 피는 언덕 '의 전경

↓ 감전리 마을 뒤산 언덕에서 내려다 본  '메밀꽃 피는 언덕 '

 

↓ 죽미산 기슭을 수 놓은 감전리  '메밀꽃 피는 언덕 '

 

↓ 감전리  '메밀꽃 피는 언덕 '의 메밀꽃

 

↓ 죽미산 기슭을 수 놓은 감전리  '메밀꽃 피는 언덕 '

 

↓ 죽미산 기슭을 수 놓은 감전리  '메밀꽃 피는 언덕 '

 

↓ 죽미산 기슭 '메밀꽃 피는 언덕의  "가람과수원(이일용(054-673-7343 , 010-6242-4290)

↓ 죽미산 기슭 '메밀꽃 피는 언덕의  "가람과수원에서

 

↓ 죽미산 기슭 '메밀꽃 피는 언덕의  "가람과수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