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좀 지워주세요 ^^
사진을 찍다 보면 원치 않는 피사체가 찍혀 이것이 없었으면 하는 때가 흔히 있다.설원 대청봉 표지석을 배경으로 기념 샷을 찍고 싶은데  주위의 등산객이 나왔다든가, 주변의 의자, 휴지통,쓰레기통 ,전신주 등이 나올 때가 많다.
 포토샵으로 주제 주위의 불필요한 것들을 자연스럽게 지우면 사진이 훨 돋보이는데 경험이 없으면 지워도 티가 나고 부자연스럽다.
지우고자 하는 물체의 상황에 따라 방법이 달라 일률적으로 이렇게 지운다고 정의를 내릴 수는 없다.
건물 전면에 이리저리 설킨 전깃줄이나 인물의 그늘, 아래 예시 소스 이미지와 같이 인물 주변에 큼직한 의자 같은 것을 지우는 방법은 달라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도구 메뉴가 연계되어 지우기도하지만 .......
아래 소스 이미지 같은 경우는  Marquee tool, Feather(Marquee option), Move tool, Path tool 정도로 이루어지는 간단한 작업이다.
의자를 보이지 않기 위해  의자 주위와 동일한 색상 톤 영역을  Marquee tool로 선택하고 적당한  Feathe을 주어 의자 영역으로 드래그하여 덮어 버리는 개념이다. 조금 티가 나는 부분은 레이어마스킹으로 보정하든지 Path tool로 자연스럽게 정리하면 된다.
백문불여일견 百聞不如一見. 아래 소스 이미지로 인물 오른쪽의 의자를 지워보자.


1. 원본 이미지

 

 

2.먼저원본 이미지를 불러온다.

 

 

3. 아래 자료 이미지와 같이 의자를 지우기 위해 의자 주위 색상톤과 흡사한 영역을 Marquee tool로 선택하여 가변이 부드럽도록 Feather(Marquee option) 20pixels정도 주어 Move tool로 의자 영역으로 이동하여 덮고 한번으로 덮여지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수 차례 드래하여 덮는다.

 

 

4. Marquee tool로  깨끗한 영역을 선택하여 가변이 부드럽도록 Feather(Marquee option) 20pixels정도 주어 Move tool로 의자 영역으로 이동하여 덮고 한번으로 덮여지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수 차례 드래하면 아래와 같이 깨끗해지는데 혹 찌꺼기가 남는다면  Path tool 로 깨끗이 패치 시키다.

2014.3.12 정해유 이미지 편집 디자인 연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