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춘정(迎春亭)의 신록

▲ 국내 최고도(해발 650m), 최대 규모(3,222ha)의 경상북도 수목원 들머리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수목원로 647에 있는 경북수목원은 국내 최고도(해발 650m), 최대 규모(3,222ha)의 수목원으로  볼거리와 편익시설이 다양하여 동해안권 관광지로, 도민의 정서함양을 위한 자연 친화적 생태교육체험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야생화, 경상북도 고유수종, 습지 식물, 울릉도 식생을 재현한 울릉도 식물원, 너와집 등 산림생태문화 등 볼거리가 다양하고  풍경 좋은 숲 속에 휴식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생태교육 체험장으로  나들이 장소로 이만한 곡도 드물다.
등산을 좋아한다면 수목원에서 가장 높은 지점에 있는 수목원 전망대 영춘 정(迎春亭)에 오르면 등산 효과와 동해의 풍광을 바라볼 수 있다. 수목원에서 영춘정까지는 목 덱 길과 등산로가 있는데 쉬엄쉬엄 걸으면 한 20여분 거리이다.
영춘루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속이 시원하다. 저 멀리 아스라이 보이는 호미곶 등대랑 영일만, 월포 해수욕장,내연산이 한눈에 들어 온다. 망원경도 구비되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경상북도 수목원은 사방이 보현산(1124m), 향로봉(930m), 천령산 (775m), 수석봉(821m),내연산(710)등의 높은 산이 동서남북으로 뻗어 분지형태로 평균 고도가 500m 이상으로 표고가 높고 기복이 심한 산지지형이라 수목원 주변 상옥리 일대는 고랭지 채소 재배지로도 유명하다. 경주 벚꽃은 4월 첫주가 절정인데  수목원은 지금(오월 초)이 한창이다.

수목원 인근에는  월포해수욕장, 보경사, 내연산, 주왕산, 보현산, 칠보산, 경주국립공원, 대전사, 양동마을,기청산식물원, 토함산 자연휴양림, 청송자연휴양림등 볼거리가 즐비하여 한번쯤 둘러볼만 곳이다.

▲  경상북도 수목원 약도

▲  경상북도 수목원의 봄

▲  다양한 야생화, 경상북도 고유수종, 습지 식물, 울릉도 식생을 재현한 울릉도 식물원, 너와집 등 산림생태문화 등 볼거리가 다양하고  풍경 좋은 숲속에 휴식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생태교육 체험장으로 ,나들이 장소로 이만한 곳도 드물다.

▲  경상북도 수목원의 신록

등산을 좋아한다면 수목원에서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수목원 전망대 영춘정(迎春亭)에 오르면 등산 효과와 동해의 풍광을 바라볼 수 있다. 수목원에서 영춘정까지는 목데크 길과 등산로가 있는데  쉬엄쉬엄 걸으면 한 20여분 거리이다.영춘루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속이 시원하다. 저 멀리 아스라이 보이는 호미곶 등대랑 영일만, 월포 해수욕장,내연산이 한눈에 들어 온다. 망원경도 구비되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