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사진에 의상 입히기의 실제 중급용
디지털 사진이 일상화되면서 증명사진등 각종 생활사진류를 필요한 사람이 손수 만들어 활용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평상복으로 찍은 사진이 마음에 들때 마음에드는 양복으로 편집하여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어느정도 포토샵에 대한 소양과 편집 경험이 있는 유저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수준이나 꽤 난이도가 높아 포토샵 중급 사용자라도 경험을 쌓아야하는 작업이다. 먼저 레이어 패널의 여러 메뉴들을 이해 하여야 하고 무엇보다 인물,양북이나 한복 또는 캐쥬얼복을 자연스럽게 정교하게 누끼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그리고 Edit / Transform / Warp 메뉴 사용법도 필수적으로 익혀야 한다.특히 인물의 머리카락을 따낼 때 초보들은 가위로 자른 듯 부자연스런데 머리카락 한올한올이 원본 사진 그대로 자연스럽게 누끼하는 노하우를 익혀야한다. 원본에 양복을 입히는 편집이미지의 생명은 자연스러움이다.
포토샵 중급자 힌트용이므로 초보자들은 이해가 조금 힘든다.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는 백문이 불여일견(不如一見)이라는  말처럼  각설하고 실제로 넘어가 보자.

 

    

▲  평상복에서 양복으로 입힐 원본  

    
      ▲ 양복 source 이미지

1.먼저 작업용 원본 안물사진을 불러 온다.


2. 다음 누끼한 양복 자료 이미지를 불러와 하위레이어로 위치시키면 얼굴과 양복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Warp메뉴로 정교하게 조정한다. 이때 미리 얼굴과 양복 치수가 어느정도 맞도록 재단을 해둔다.

3. 양복 레이어를 선택하여 Warp메뉴로 어긋난 목부분 옷깃을 정교하고 자연스럽게 맞춘는다.

 

4.일반적으로 증명사진의 배경색은 흰색이나 아래와같이 Layer Style메뉴에서 다양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배경을 다양한 색상으로 만드려면 배경이 비어 있어야한다.

  

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