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Adjustment Layer→New Adjustment Layer, 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 차이점

포토샵 프로그램의 메뉴바의 Image→ Adjustment 메뉴를 사용하면 이미지의 밝기,색조,채도 등을 조절할 때 작업 레이어에 직접적으로 적용되므로 작업 이미지는 원래와 달라지나
Layer →New Adjustment Layer조정 레이어를 사용하면 하위 레이어에 있는 모든 레이어들의 밝기,색조,채도 등을 제어할 목적으로 별도의 레이어를 생성시키기 때문에 실제 하위 레이어를 손상 시키지 않고 보정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별도의 레이어를 생성시키면 자동으로 마스크가 따라 붙어 섬세한 조정이 가능하다.
진행하다가 보정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조정 레이어를 삭제하여 원래 상태로 돌아갈수 있다.
조정 레이어( Layer→New Adjustment Layer)의 풀다운 메뉴는 Image→Adjustment메뉴와 동일하지만 조정 레이어를 이용해 이미지를 조정한다는것만 다를 뿐이다.
뽀샵질은 조정 레이어( Layer→New Adjustment Layer) 풀다운 메뉴로 하는것 보다는 Layer 팔레트 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의 메뉴로 하는것이 정석이다.
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 이란 이름처럼 Create New Fill 기능이 있다.
Layer→New Adjustment Layer에서 제공하는 조정 메뉴외에 별도로 단순색상(solid color),그라데이션(gradient),패턴(pattern)을 생성시킬수도 있어 인물의 옷 색상을 바꾸기 등 다양한 조정이 가능하다.
초보자들은 일반적으로 메뉴바의 Image→ Adjustment 메뉴를 사용하는 경향인데 이미지의 밝기,색조,채도 등을 조절할 때 작업 레이어에 직접적으로 적용되므로 작업 이미지의 수정이 어렵고 다양한 보정이 불가하다.이미지의 조정과 편집은 반드시 Layer 팔레트 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의 메뉴로 하는것이 뽀샵질의 기본이다.

 

 

 

▲ 뽀샵질은 조정 레이어( Layer→New Adjustment Layer) 풀다운 메뉴로 하는것 보다는 Layer 팔레트 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의 메뉴로 하는것이 정석이다.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 이란 이름처럼 Create New Fill 기능이 있다.Layer→New Adjustment Layer에서 제공하는 조정 메뉴외에 별도로 단순색상(solid color),그라데이션(gradient),패턴(pattern)을 생성시킬수도 있어 인물의 옷 색상을 바꾸기 등 다양한 조정이 가능하다.

 

▲ 패턴(pattern) 적용 옷색상 바꾸기

 

▲ 그라데이션(gradient), 적용 옷 색상 바꾸기

▲  Layer 팔레트 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의 메뉴로  뾰샤시용 ,볼 연지용,립스틱용 등 별도의 레이어를 생성시켜 메이컵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