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식 실사 이미지 만들기 

a
▲  고향 산하를 배경으로 가족사진 겸 가훈 사진벽지(가로 160, 세로 100cm 크기) 실사 예시 자료

비쥬얼 디지털 초대형 이미지가 생활 이미지로 익숙하여 지면서 이제는 가정의 뮤럴 벽지, 마을회관 게시물,길거리 광고판, 간판등에
서 시각적인 이미지를 일상으로 접한다.
옛날에는 생각도 못했으나 IT 인프라와 디지털 기기의 보편적 활용으로 이제는 누구나 관심을 가지면 내 사무실, 내 방에 내가 찍은 사진으로 벽지,달력을 만들어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는 세상이다.
가로 1.5m 내외의 중급 크기의 실사용 이미지라면 굳이 고가의 비싼 SLR 카메라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소지한 콤팩트 디카로도 좋은 결과물을 만들수 있다. 렌즈 교환이 안되는 똑딱이도 이제는 성능이 그만큼 향상되었기 때문이다.

필자도 실사용 이미지 편집용은 풀프레임 SLR을 활용하지만 가끔은 서브 카메라격인 똑딱이로 찍은 이미지로 편집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로 1.5m 내외의 중급 크기의 결과물은  별반 차이가 나지 않았다.

아래의 예시 편집 이미지의 골격인 원본 이미지 1, 2, 3 세장의 사진은 렌즈를 바꿀 수 없는 디카(casio EX F1)로 찍었다.
이들 세장의 사진을 파노라마로 이어 붙이고, 하늘은 푸른 색상에 구름 브러시로 찍어서 만들고 소나무, 갈매기, 갯바위, 어선 , 비치파라솔 같은  자료 이미지는 SLR 사진들이다.
맨아래의 실사용 중급 크기로 편집한 결과물에서 보듯이 SLR과 똑딱이 이미지가 뒤섞여 편집되어도 전체적으로 훓어보면 그렇게 많이 티가 나지 않은다. 사진관의 사진용지로 시험 출력한 결과물도 좋았다.

이러한 중, 대형 이미지 편집을 하다보면  일러스트 벡터 형식의  심볼이나 로고 등이 요구되는데 중,대형 실사디자인에 어울릴 크기의 이미지를 구하지 못할 때 난감하다.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기본 적인 일러스트 드로잉을 배워두면 유용하다.
검색한 JPG 파일의 작은 해상도의 로고나 그림을 보고 AI 방식으로 드로잉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인터넷은 AI 방식 파일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작은 JPG 형식의 사진만 있어 필요한 해상도의 AI 벡터 파일을 손수 해결하여야 한다.
 

↓  마을화관 시공시 그림 (가로 크기 160,  세로 크기 100cm)

↓  마을화관 이미지 미리 보기 프린트용  (실제 크기 : 가로 크기 160,  세로 크기 100cm)

↓  마을화관 이미지 미리 보기 프린트용  (실제 크기 : 가로 크기 160,  세로 크기 100cm)

↓  마을화관 이미지 실제 실사 크기 (가로 크기 160,  세로 크기 100cm)
      ※  가로 크기 160,  세로 크기 100cm로 편집되어 더 이상 확대는 불가하나 축소는 가능

★  수정 2012년 1눨 4일 Lohas로고 삭제하고 오보리 글자 더 작게.